top of page

OSTEOPATHY

​대한정골물리치료학회

오스테오파시 의학

Osteopathic medicine 소개

오스테오파시는 의료전문분야의 한축을 맡고 있는 의료 시스템입니다. 환자와의 상담을 통하여 환자가 지닌 증상이 아닌, 증상을 지닌 환자에 초점을 맞추고, 감별진단과 검진을 통한 치료 계획을 세워 환자를 돌보는 환자중심의 의료시스템입니다.

32.jpg
28.jpg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효과적인

Osteopathy

Osteopathy의 실시는 현대 의학적인 지식이 포함된 Osteopathy 철학이 결합하여 이루어져있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결과로서 환자의 치료와 관리에 있어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신경학적 치료의 평가와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Osteopathy

손으로 하는 촉진과 정골 교정 치료는 생체역학, Osteopathy, 신경학적 치료의 평가와 결합되어 이루어집니다. Osteopathy는 허리나 목의 통증, 좌골신경통, 스포츠손상, 구조적인 염좌 등과 같은 근골격계 치료에 대하여 가장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구조적 균형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생리학적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만듭니다.

질환의 징후 뿐만 아니라 사람 전체를 치료하는

Osteopathy

Osteopathy들은 어떠한 질환의 징후뿐만 아니라 사람 전체를 평가하고 치료합니다. 예를 들어, 두통이 있는 환자가 방문 했을 때, 그들은 발가락부터 머리까지 구조적으로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이는 주된 원인이 증상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한쪽만 평발인 경우 기능적인 다리길이 불일치>골반 뒤틀림>측만증>경추기원성 긴장형두통 등으로서 전체적인 평가를 통해서만 발견되어집니다.

 

이러한 원리들은 건강과 질병에 대한 Osteopathy 철학의 토대가 되며 Osteopathy는 단순한 기술이라기보다는 이러한 원리들이 기초가 되는 철학인 것입니다.

다양한 연령층에 사용이 가능한

Osteopathy

오스테오파시 치료는 수기를 사용하는 도수치료 Manual Treatment입니다. 치료는 DO의 정확한 촉진과 부드러운 도수의 움직임으로 태어난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신생아부터 생의 마지막을 앞둔 노인환자에게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걸쳐 시술되어지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치료 테크닉은 다양하며, 통합의학으로써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Osteopathy 의료시스템

오스테오파시는 인체의 외부 근골격계의 구조 (structure)를 바르게 해줌으로 인체의 내부 장기들의 고유 기능(function)이 정상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철학적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Joints / Muscles

근골격계의 균형을 통한

각 관절의 기능 향상과 통증완화

2.jpg

Lymph System

림프순환의 증진을 통한 인체의

자가면역력 강화 

3.jpg

Blood Vessel

혈액순환 증진을 통한

각 기관의 기능 향상

4.jpg

Brain

신경계의 원활한 피드백을 통한

신경조절 기능향상

위와같은 효과를 이끌어 내어, 허리통증뿐만 아니라, 천식, 중이염, 안면근육마비, 고혈압, 두통, 폐경 관련 증상 등 다양한 질환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체기능장애에 대한 Osteopathy의과학적인 증거를 인정하였고,

British Medical Association 또한 Osteopathy을 별개의 의학 분야로 인정하였습니다

Osteopathy에 대한 8개의 주요한 원칙

  1. 몸은 단일체이다.

  2. 구조와 기능은 내부적으로 상호 연결되어있다.

  3. 몸은 자가 통제력을 지닌 메커니즘을 가진다.

  4. 몸은 본래 방어하고 그것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5. 정상적인 적응성에 이상이 오거나 환경의 변화에서 자가 유지능력을 넘어서면 질병은 찾아오게 된다.

  6. 체액의 움직임은 건강의 유지에 필수적이다.

  7. 신경의 움직임은 신체 유동체를 조절하는데 중요하다.

이러한 철학들은 간단하고 이해가 쉬우며 Osteopathy를 환자에게 적용할 때 환자의 건강에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bottom of page